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수목원, 상반기 다채로운 전시 및 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0.02.05 17: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금원산 야생화 압화전희귀특산 식물 사진전식물 세밀화전 등 7

    식물 세밀화 교육 및 나뭇잎 도감 만들기 교육도 함께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원장 서석봉)은 수목원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다채로운 전시 및 교육을 진행한다.

     

    상반기 전시행사는 금원산 야생화 압화전을 시작으로 2월 24일까지 방문자센터에서 진행한다금원산에 자생하고 있는 야생화로 만든 액자형 압화스탠드수납함 등 30여 점을 선보인다압화는 식물의 꽃이나 잎줄기열매 등을 말려 원형 그대로 형태와 색을 유지시켜 만든 작품을 말한다.

     

    두 번째로 3월에는 한반도 희귀 특산식물 특별전이 진행된다우리나라 특산식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특별전에서는 금강초롱미선나무 등 사진 30종과 우리 수목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희귀식물 10여 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4~5월까지 다양한 그림 전시회도 진행된다. 3차 행사로 자연이야기를 소재로 그림을 그리는 김민수 작가의 풍경화 전시회, 4차 행사로 식물의 형태적 특성이나 미세구조까지 구별할 수 있게 그리는 이유주 작가의 식물세밀화 전시회가 진행된다. 5차 행사로는 자연을 보호하고 환경사랑 실천에 기여하는 전국 가족환경사랑 사생대회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어서 경남생태지키미 회원들이 자생지를 직접 찾아다니며 찍은 애기나리톱풀섬백리향 등 사진작품 40여점과 수목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무늬백화등황금개나리 등 분경작품 50여점을 선보이게 된다.

     

    상반기 마지막 전시회는 백두대간에 자생하고 있는 우리씨앗 특별전으로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확대해서 본 씨앗 표면상의 특징(굴곡모양돌기 등)들을 잘 볼 수 있으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제작한 씨앗 사진들을 대여해 전시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세밀화교육은 도민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개강하며 식물세밀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 수목원담당(254-3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어서 나뭇잎 도감만들기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10명 정도 팀을 이루어 수목원내 다양한 나뭇잎을 가져와 그림을 그려보고 책이나 인터넷으로 나무의 특성을 찾아보면서 나무 이름을 좀 더 친숙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은 수목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대상에 따라 구분된다수목원 이용객의 관람활동 지원 및 숲해설을 통한 산림지식을 제공하는 것은 같으나 숲해설 교육대상자는 전체이며 유아숲교육은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점이 다르다. 3월부터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므로 숲교육문의는 방문자센터(254-3886)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서석봉원장은 원내 방문자센터에서 정기적인 기획전시회와 다양한 산림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수목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과 다채로운 산림문화 제공으로 변화하는 경남수목원의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림환경연구원 산림연구과 김선정 수목원담당에게(055-254-38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수목원, 상반기 다채로운 전시 및 교육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수목원, 상반기 다채로운 전시 및 교육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