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문화도시 안동, 6월 모디데이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문화도시 안동, 6월 모디데이 개최

- ‘일상 속 연기, 연기 속 일상’주제로 안동예총 연극협회와 만나다

시민역()사문화도시 안동(시장 권기창)에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저녁 7시마다 모디684 문화홀에서 시민공회 모디데이(모디-Day)’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지난 5월 모디데이에서는 시민공회의 기록분과에서 시민들과 직접 일상을 기록하고 전시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6월 모디데이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동지회(약칭: 안동예총)의 연극협회에서일상 속 연기, 연기 속 일상이란 주제로 1: 지역에서 연극인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 및 히스토리텔링 연극공연과 2: 1부에 진행된 연극공연 대본으로 시민들이 직접 연극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오는 9, 10월에도 안동예총의 문인협회, 미술협회가 모디데이를 주관하면서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문화예술이 일상 속에 함께하는 도시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모디데이 관계자는 문화도시 사업이라는 우산 아래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단체 및 유관기관들과 끊임없는 소통과 협업을 통해 도시의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공론화되고 확장되길 바란다라며많은 시민들이 6월 모디데이에 참여해 연극협회의 활동과 지역예술인으로 살아가는 이야기,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연극 등 다양한 문화 소통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시민공회 모디데이 참여는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 시민참여 페이지를 통한 신청 또는 유선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054-857-8535)으로 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