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맑음속초15.7℃
  • 맑음18.7℃
  • 맑음철원19.0℃
  • 맑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6.3℃
  • 맑음대관령12.0℃
  • 맑음춘천19.0℃
  • 맑음백령도13.0℃
  • 맑음북강릉15.0℃
  • 맑음강릉18.6℃
  • 맑음동해14.6℃
  • 맑음서울19.6℃
  • 맑음인천16.4℃
  • 맑음원주20.2℃
  • 맑음울릉도16.5℃
  • 맑음수원16.2℃
  • 맑음영월18.3℃
  • 맑음충주17.7℃
  • 맑음서산15.1℃
  • 맑음울진14.7℃
  • 맑음청주21.0℃
  • 맑음대전19.6℃
  • 맑음추풍령15.1℃
  • 맑음안동20.0℃
  • 맑음상주17.2℃
  • 맑음포항18.3℃
  • 맑음군산14.9℃
  • 맑음대구20.7℃
  • 맑음전주17.6℃
  • 맑음울산14.3℃
  • 맑음창원15.3℃
  • 맑음광주19.7℃
  • 맑음부산15.8℃
  • 맑음통영15.2℃
  • 맑음목포15.6℃
  • 맑음여수16.6℃
  • 맑음흑산도13.5℃
  • 맑음완도15.9℃
  • 맑음고창13.7℃
  • 맑음순천14.2℃
  • 맑음홍성(예)16.6℃
  • 맑음18.0℃
  • 맑음제주16.5℃
  • 맑음고산15.4℃
  • 맑음성산14.0℃
  • 맑음서귀포16.9℃
  • 맑음진주15.0℃
  • 맑음강화13.3℃
  • 맑음양평20.9℃
  • 맑음이천19.8℃
  • 맑음인제16.9℃
  • 맑음홍천18.9℃
  • 맑음태백13.3℃
  • 맑음정선군16.1℃
  • 맑음제천15.8℃
  • 맑음보은16.5℃
  • 맑음천안18.4℃
  • 맑음보령13.9℃
  • 맑음부여16.1℃
  • 맑음금산18.3℃
  • 맑음19.3℃
  • 맑음부안14.6℃
  • 맑음임실15.3℃
  • 맑음정읍15.1℃
  • 맑음남원19.0℃
  • 맑음장수14.4℃
  • 맑음고창군13.1℃
  • 맑음영광군14.0℃
  • 맑음김해시16.4℃
  • 맑음순창군16.8℃
  • 맑음북창원16.9℃
  • 맑음양산시15.3℃
  • 맑음보성군14.2℃
  • 맑음강진군15.6℃
  • 맑음장흥13.8℃
  • 맑음해남13.8℃
  • 맑음고흥12.7℃
  • 맑음의령군15.9℃
  • 맑음함양군15.7℃
  • 맑음광양시16.3℃
  • 맑음진도군13.4℃
  • 맑음봉화14.0℃
  • 맑음영주16.9℃
  • 맑음문경16.4℃
  • 맑음청송군12.4℃
  • 맑음영덕13.0℃
  • 맑음의성16.2℃
  • 맑음구미17.1℃
  • 맑음영천17.5℃
  • 맑음경주시14.1℃
  • 맑음거창15.0℃
  • 맑음합천19.1℃
  • 맑음밀양16.8℃
  • 맑음산청17.7℃
  • 맑음거제13.6℃
  • 맑음남해15.2℃
  • 맑음15.8℃
기상청 제공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 관광 붐업-체리혜리 (1).jpg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 관광 붐업-체리혜리 (2).JPG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피에르G(0).jpg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피에르G(1).JPG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한국오빠(1).jpg

 

[크기변환]0222-5 안동시, 해외 관광객 타깃 유튜버 협업으로‘관광 붐업!’-한국오빠(3).JPG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해외 유튜버와 협업해 전 세계에 안동 관광의 매력을 알린다.

시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잠재 수요층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올 11월까지 연중 13명(총 구독자수 1,300만여 명)의 유명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협약해 안동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

이번 사업은 SNS 홍보를 통해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대외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방한 관광객의 안동방문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분야와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SNS 인플루언서와 연중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을 진행해 안동의 문화·관광자원을 색다르고 다채롭게 풀어 전달한다.

현재까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타깃으로 3개의 유튜브 영상이 업로드되어 수백여 개의 댓글이 달리고 총조회 수는 약 25만6천여 명을 돌파했다.

먼저, 구독자 116만 명의 뷰티, 여행 컨셉의 인플루언서인 체리혜리가 지난 11월 ‘엄마와 함께하는 안동여행(낙강물길공원, 선유줄불놀이, 찜닭골목 등)’을 다녀오며 올린 영상은 조회수 17만 회를 넘었다.

또한, 구독자 수 98만 명의 ASMR을 활용한 영상 제작 인플루언서인 피에르G는 12월경 ‘소리와 함께하는 안동여행(도산서원, 예끼마을, 선성수상길, 맹개마을 등) ’이라는 콘셉트로 7.5만 회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최근 베트남에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HanQuocBros 채널에서도 암산얼음축제, 하회마을, 월영교, 만휴정 등을 여행하는 영상을 업로드해 안동을 알리기 시작했다.

앞으로도 11월까지 퇴경아약먹자, Q2HAN 등 평균 구독자수 약 113만 명의 10명의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연중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을 진행해 안동의 매력을 대외적으로 다양하게 홍보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각양각색의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은 가보고 싶은 도시로서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며 안동 방문을 유도해 안동 관광의 붐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