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시보건소, 본관 그린리모델링 및 민원실 인테리어 공사 시행

기사입력 2023.11.09 2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지난 9. 18. ~ 24. 1. 4.까지 친환경 건물로 탈바꿈 공사
    - 11. 11.부터 1층 민원실 인테리어 공사 동시 시행
    - 채용진단, 골다공증 검사, 혈액검사 1주일 정도 업무 중단

    안동시보건소가 1111일부터 1층 그린리모델링과민원실 인테리어 공사를 시행한다. 노후 청사를 친환경 건물로 개선하기 위한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해 최근 2, 3층 공사를 순조롭게 마무리했다.

    1017-6 안동시보건소 전경.jpg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대비하고자 건축물 준공 후 10년 이상 된 노후 공공건축물에 고단열 벽체, 고성능 창호,환기시스템, 신재생신기술 등을 적용해 에너지 성능 향상 및 생활환경을개선하는 사업이다.

    1층 공사는 그린리모델링과 민원실 인테리어 공사와 동시에 시행된다.이에 따라, 2, 3층 출입 시 불가피하게 측면 출입문과 후문 계단을 이용하게 되며, 민원실 및 일반진료, 예방접종, 검사실 업무는 선별진료소 내외부를 활용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결핵 업무와, X선 촬영기는 2층으로 임시 이동해최대한 진료 중단없이 시행할 계획이지만 특수장비 이동이 어려운 골다공증 검사, 채용진단, 혈액검사 업무는 불가피하게 일주일 정도 중단될 예정이다.

     

    김남주 보건소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화사하고 밝은 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는 보건소가 되겠다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