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창원시 진전면 창포리 산불진화 완료!

기사입력 2020.11.10 1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8일 14시25분 경, 창원시 진전면 창포리 산3번지 일원 산불 발생

    - 산불진화임차헬기 2대, 진화인력 88명 등 투입

    - 인명·재산 피해 없이 산림 0.05ha 소실

     

    경상남도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 8일 14시25분 경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창포리 산3번지 일원에 산불이 발생하여, 15시20분 경 주불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산불 진화를 위해 권역별로 분산 배치된 도 임차헬기 2대(창원시 및 통영시 배치)와 창원시 산불 진화차 2대를 신속하게 투입하였다.

     

    또한, 산불전문진화대 등 진화인력 88명(공무원 8명, 산불전문진화대 60명, 소방관 20명 등)을 투입되어 산불 진화를 완료하였다.

     

    이번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는 없었으나, 약 0.05ha의 산림이 소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피해면적은 현장조사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경남도 산림관계자는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위험이 높은 상황”이라며, “산과 연접된 장소에서는 쓰레기 소각 등 각종 태우기 행위를 하지 말고 만일 산불을 발견할 시에는 국번 없이 119나 시군 산림부서로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림녹지과 손기섭 주무관(055-211-68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전면 창포리 산불진화 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전면 창포리 산불진화 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